만트럭버스코리아, 17년 만에 트럭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만트럭버스코리아, 17년 만에 트럭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7.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N TGX 500마력 트랙터’, 1만번째 출고 차량…車 주인공 송명훈 씨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트럭 누적 판매량이 1만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1만번째 출고 차량은 트랙터 모델인 ‘MAN TGX 500마력 6x2 이피션트라인 3’ 모델로, 유로 6C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MAN D26 2세대 엔진과 스마트시프팅 기능이 적용된 차세대 팁매틱(TipMatic) 변속기를 탑재해 고연비, 고성능을 실현한 장거리 운송용 트랙터 모델이다.

1만번째 만트럭 오너가 된 행운의 주인공은 경기도 용인에 거주하는 송명훈 씨다.

탁송업에 종사하는 그는 “장거리 운전에 필수적인 안전성과 안락함이 탁월하고 연비가 뛰어나다는 주위 평가를 바탕으로 MAN TGX 트랙터를 선택했다”라며 “1만번째 트럭 고객이라는 행운을 누릴 수 있어 기쁘며 뛰어난 연비와 성능을 빨리 체감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Max Burger) 사장은 “많은 고객 분들이 만트럭의 가치를 인정해주신 덕분에 누적 판매 대수 1만대를 기록하게 됐다”며 “수입 상용차 브랜드 중 가장 광범위한 모델 라인업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고객들이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2001년 법인을 설립하고 2002년 2월 첫 트럭을 고객에게 인도한 이후 만 17년 만에 트럭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누적 판매량 1만대 중 트랙터를 총 4545대를 판매해 전체 판매량의 45%를 차지했으며 덤프과 카고 제품이 각각 3590대(36%), 1865대(19%)를 기록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중소형 카고 트럭부터 중형 카고와 대형 카고 트럭, 덤프 트럭, 트랙터 등 총 5종의 트럭 라인업을 갖췄다.

이외에도 오픈탑 구조의 만 라이온스 투어링 버스, 라이온스 시티 압축천연가스(CNG) 저상버스, 라이온스 더블데커 2층 버스 등 3종의 버스 라인업까지 갖춰 수입 상용차 브랜드 중 가장 광범위한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현재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경기 용인시와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2개의 직영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에 22개의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고객서비스 향상에 힘쓰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