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상륙한 '메이플스토리 콤보'…출시 3일만에 1만개 판매
영화관 상륙한 '메이플스토리 콤보'…출시 3일만에 1만개 판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19.07.24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캐릭터 ‘핑크빈’, ‘돌의 정령’이 영화관에 깜짝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넥슨은 지난 19일 CGV, 메가박스와 협업해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콤보’가 출시 3일만에 약 1만개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50개 CGV와 40개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팝콘과 음료 2잔 세트로 구성됐다.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팝콘통과 음료컵이 포함된 게 특징이다.

특히 CGV에는 ‘핑크빈’과 ‘예티’, 메가박스에는 ‘돌의 정령’과 ‘주황버섯’ 구성으로 각기 다른 디자인 상품이 마련돼, 유저 취향에 따라 원하는 캐릭터 구성을 선택 구매할 수 있다.

영화관 굿즈로는 처음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상품에 유저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앞서 공개된 홍보영상을 본 유저들은 “구입하러 갑니다~”, “우리 메이플 성공했어”, “돌의 정령 사러간다”, “기다려봐 주황버섯 너무 귀엽다” 등 환호를 보냈다. 이어 지난 주말 실제로 상품을 구매한 유저들은 본인의 SNS에 ‘#메이플스토리콤보’, ‘#핑크빈팝콘통’, ‘#돌의정령’ 등 해시태그를 걸고 다양한 인증샷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넥슨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된 ‘메이플스토리 콤보’ 소개 게시물 댓글에는 본인이 구매한 상품 인증샷은 물론 CGV와 메가박스가 인접해 2가지 구성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동네 제보가 이어졌다.

한편, 넥슨은 이번 영화관 제휴 이벤트를 기념해 지난 주말(20-21일)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등에서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 인형탈과 관람객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열었고, 오는 주말 27, 28일에는 메가박스 코엑스도 방문할 예정이다.

이명지 넥슨 라이브마케팅실장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게임 안팎에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첫 영화관 제휴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 보내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계속해서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