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공무원 노사협의회 간담회 개최
연천, 공무원 노사협의회 간담회 개최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07.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검진 변경·단체보험 다양화 등 논의
(사진=연천군)
(사진=연천군)

경기 연천군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노사협의회 위원 등 12명에 참석한 가운데 2019년 2분기 공무원 노사협의회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2월 군 공무원노동조합과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단체협약 이행방안, 노사 관심사항 등의 협의를 위해 공무원노사협의회를 구성해 분기별로 정례화해 개최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건강검진 변경, 단체보험 항목 다양화, 신규공직자 관사 확충방안, 근평기간 조정, 간호간병휴가 신설, 자기개발 휴직실시 등 기타 노사 관심사항에 대해 토론했다.

김광철 군수는 인사말에서 "노사 서로가 갈등의 대상이 아니라 서로 합의하고 이해하는 동반자적 관계가 되어야 한다"며 "직원들의 근무환경과 후생복지에 대해서는 늘 관심을 갖고 고민을 하고 있으며, 오늘 이 자리에서도 위원님들의 격의 없는 토론과 협의를 통해 좋은 결과를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철 노조 위원장은 "우리 노조가 사측과 협조하고 윈윈할 수 있는 단체로서의 역할을 해나갔으면 바람"이라고 말했다.

군 공무원노동조합은 직장협의회로 운영되다 지난해 4월11일 공무원 노동조합으로 전환해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후원회원을 제외한 조합원이 664명으로 가입율이 94%에 이르고 있다. 

[신아일보] 연천/김명호 기자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