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공주시–지역대학, 공동교육과정 '맞손'
충남교육청–공주시–지역대학, 공동교육과정 '맞손'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07.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세 번째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식 체결
(사진=충남교육청)
(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24일 공주교육지원청에서 공주시, 공주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 한국영상대와 함께하는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고교학점제를 위한 학교 밖 학점이수 체제 구축을 위해 충남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은 지난 6월 금산군-중부대학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7월 들어 예산, 공주로 이어지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와 김정섭 공주시장, 공주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과 지역 고등학교 교장들이 모두 참석해 협약이 갖는 의미를 더했다.

공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 적극 지원을 약속했고, 3개 대학에서도 고등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주지역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웠던 심화과목이나 실험·실습 과목을 지역 대학과 연계해 다양한 꿈키움 과정 또는 정규교육과정을 개설해주기 위한 보다 적극적인 학생 수요 조사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김 교육감은 “공주시와 공주지역 3개 대학이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키로 함에 따라 지역 학교들이 교과과정을 구성하는 데 있어 선택의 폭이 크게 늘게 됐다”며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고교 교육력을 높이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내포/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