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x동화약품, 노하우·기술력 합친 제품 출시
샘표x동화약품, 노하우·기술력 합친 제품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7.2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기 건강에 도움주는 건강음료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 내놔
샘표와 동화약품이 함께 힘을 합쳐 개발한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사진=샘표)
샘표와 동화약품이 힘을 합쳐 개발한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사진=샘표)

최근 브랜드 홍보를 위한 협업 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식품회사와 제약회사가 기술력으로 시너지를 낸 이색 컬래버레이션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샘표와 동화약품은 협업 제품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은 73년간 맛있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어온 샘표와 120년간 국민 건강을 위해 좋은 약을 연구해온 동화약품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탄생했다.

이는 미세먼지 등 환경변화와 환절기 등 호흡기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데 따라 양사 연구진이 공동 연구한 끝에 개발한 건강음료다.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은 전통 한방 중에 ‘가래가 많은 것을 치료하는 처방’이라는 뜻의 ‘청담탕’ 콘셉트를 적용했다. 또 코와 목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배와 수세미에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한약소재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샘표 관계자는 “샘표만의 독보적인 73년 발효기술에 동화약품의 노하우를 더해, 일상 생활 속에서 맛있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백년동안’ 신제품으로 양사의 첫 협업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품회사와 제약회사의 기술력이 만난 사례로 업계의 주목은 물론, 미세먼지 이슈와 맞물려 코와 목 건강을 위한 건강음료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