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오늘의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사전방문 예약 서비스 시행 外
[금융권 오늘의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사전방문 예약 서비스 시행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7.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이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을 미리 예약하고, 예약한 시간에 방문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2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을 예약해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예약은 신한 SOL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언제든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앱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고객상담센터와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예약 가능일은 신청일 익영업일부터 5영업일까지이며 대상 업무는 예금, 적금, 펀드 등 상품상담과 가계대출, 기업대출, 환전, 해외송금 등이다.

우리은행, 특성화고 신입행원 특별채용 설명회 실시

우리은행이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2019 특성화고 신입행원 특별채용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올해 특성화고 출신 8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특성화고 출신 인재에게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인원을 전년에 비해 20여명 늘렸다. 이번 채용은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입행지원서 접수,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입행지원서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5일(18시)까지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IBK기업은행, 웹 금융예능 ‘텅장수사대’ 첫 선

IBK기업은행이 지난 20일부터 웹 금융예능프로그램 ‘텅장수사대’를 유튜브, 페이스북 공식채널을 통해 방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텅장’은 ‘텅 빈 통장’을 표현하는 신조어다. ‘텅장수사대’는 월급과 자산 관리에 고민을 가진 의뢰인과 기업은행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통장을 ‘텅장’으로 만든 원인과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맞춤형 재무솔루션을 제공한다. 텅장수사대는 총 6부작으로,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들을 위한 월급통장 관리, 카드 사용 등의 금융 생활 팁과 함께 신혼집, 결혼자금 마련 등 실생활에 필요한 팁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손님행복위원회 아이디어 우수제안자 시상식 개최

KEB하나은행이 22일 을지로 신축 본점에서 손님행복위원회 아이디어 우수제안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손님의 입장에서 바라 본 불편사항 및 불합리한 관행을 제거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를 확립코자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손님행복위원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손님과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6월 30일까지 진행된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통해 1,915여 건의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서 총 483건의 개선과제를 도출했다. KEB하나은행은 손님행복위원회를 통해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심사해 선정한 결과를 경영 전반에 즉시 반영했다. 

KB금융, 스타클럽 고객 위한 ‘KB스타드림’ 서비스 오픈
KB금융그룹이 수수료 면제·금리 우대 등과 같은 금융 우대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비금융 우대 서비스를 ‘KB스타클럽고객’에게 제공하는 ‘KB스타드림’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KB스타드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KB스타클럽고객’은 MVP, 로얄, 골드, 프리미엄 등의 스타클럽 등급에 따라 문화, 음식, 여행, 건강, 기타 등 5가지 카테고리별 총 20여개의 다양한 혜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항목은 공항 라운지 및 발렛파킹 이용권, 건강검진 할인권, 영화 관람권, 커피 무료 쿠폰 등 생활에 필요한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