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2020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창녕 ‘2020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7.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편성 주민제안사업 공모…군민 의견 예산에 반영

경남 창녕군은 2020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군민들이 직접 생활주변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 등을 제안하면 사업타당성 등을 군 담당부서에서 검토하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와 군의회 의결을 거쳐 예산이 확정된다.

이를 위해 군은 2020년도에 총 30억원을 한도로 5억원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발굴된 군민제안사업, 25억원은 각 읍면 지역협의체에서 발굴된 읍면 지역주도사업으로 각각 추진한다.

2020년도 군민제안사업은 군민들의 생활불편해소 사업에 대해 제안서를 작성해 다음달 30일까지 군 홈페이지와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읍·면 지역주도사업은 각 읍면 지역협의체에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및 지역특색을 살린 사업 중 협의체에서 사업선정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고 의회 예산심의과정을 통해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한다.

한정우 군수는 “군민의 아이디어가 군정에 직접 반영된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면서 “평소 생활에 불편한 사업들을 군정에 반영해 나갈 수 있는 이번 공모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안 반영 결과 등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중 공개한다.

[신아일보] 창녕/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