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 출시
NH농협은행,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 출시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7.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간편하게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간편하게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별도의 앱 설치와 로그인 과정이 필요 없이 휴대전화 인증 등으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 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 채널로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전화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좌인증 등의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예적금 상품·체크카드 등에 가입할 수 있고 대출상품 안내·계좌조회·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이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UI와 UX를 단순화해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고 상품설명을 이미지화해 전달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모바일 가상지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향후 URL과 QR코드로도 이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NH LINK는 앱 설치가 필요 없는 등 접근성을 강화해 고객과의 연결성을 강화했고 웹기반으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마케팅도 용이하게 설계됐다.

NH농협은행은 출시를 기념해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농협은행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서 초성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이용자 중 100명,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O·X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총 200명에게 인절미 빙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허옥남 NH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NH LINK’룰 출시했다”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