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파랑고래'에서 시원한 여름밤 보내자
'신촌, 파랑고래'에서 시원한 여름밤 보내자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07.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26일 '멤버십데이 '호캉스말고 고캉스' 개최
(사진=서대문구)
(사진=서대문구)

서울 서대문구가 오는 2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청년문화 거점 공간 ‘신촌, 파랑고래’ 3층 꿈이룸홀에서 제1회 멤버십데이 ‘호캉스(Hocance) 말고 고캉스(Korecance)’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호텔에서 보내는 바캉스를 뜻하는 일명 ‘호캉스’에서 착안해 ‘파랑고래에서 더위를 잊자’는 의미를 담아 행사명을 만들었다.

이날 멤버십데이는 △풀뿌리사회지기학교 ‘짱큰콩밴드’의 공연 △‘여름나기’와 ‘신촌, 파랑고래’를 주제로 한 골든벨 퀴즈 △돗자리 펴고 수박화채 나누기 △모둠별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30명 내외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신촌, 파랑고래’ 대표 전화로 문의하거나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서대문구는 이날 행사에 이어 대학생과 청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신촌, 파랑고래’ 멤버십 회원을 모집한다.

회원에게는 각자의 취미와 관심사에 따른 각종 지역 정보를 제공하고 ‘신촌, 파랑고래’에서 열리는 문화 프로그램 등을 안내한다.

문석진 구청장은 “이번 멤버십데이 개최와 회원제 운영을 통해 ‘신촌, 파랑고래’가 지역주민, 대학생, 청년이 교류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5월29일 개관한 ‘신촌, 파랑고래’(연세로5나길 19)는 지하 1층, 지상 3층에 △바닷속연습실(공연 연습실) △고래마당(공연장) △파랑고래실(커뮤니티라운지) △꿈이룸홀(다목적공간) △하늘오아시스(옥상) 등을 갖추고 있다.

‘신촌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앵커(Anchor) 시설’로 △청년 문화예술 지원과 활동가들의 교류 △지역 커뮤니티 구축 △주변 지역과의 연계 사업 등을 추진한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