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공감 토크쇼 'SsumDay' 개최
염태영 수원시장, 공감 토크쇼 'SsumDay' 개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07.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과 지역이 함께 여는 미래’...청년들과 소통
(사진=수원시)
(사진=수원시)

경기도 수원시는 염태영 시장이 지난 18일 청년바람지대(팔달구 행궁동) 세미나실에서 ‘청년 공감 토크쇼 SsumDay(썸데이)’를 열고, 청년들과 소소한 일상, 고민을 나누었다고 21일 밝혔다.

토크쇼는 ‘청년과 지역이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 50여명의 청년들이 자신의 고민을 이야기하고, 청년 정책을 제안했다.

염 시장은 “중앙정부에서 일자리 정책을 많이 펴고 있지만, 지역 실정에 맞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다”면서 “지역을 가장 잘 아는 기초자치단체가 현장 맞춤형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염 시장은 “이번 토크쇼는 청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고 허물없는 소통을 위한 자리”라며 “오늘 나온 의견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사람이 우선인 청년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6년 2월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청년정책 전담부서인 청년정책관을 신설했다. 같은해 4월에는 ‘청년기본조례’를 제정했고, 6월에는 수원형 청년 정책 비전 ‘청년! 신나고 호감 가는 더 큰 수원’을 선포했다.

‘수원형 청년 정책’의 원칙은 ‘지원은 하되 간섭하지 않는다’, ‘청년 스스로 정책 입안부터 실행까지 주도한다’, ‘일자리를 넘어 청년 삶 전체로 정책 범위를 확대한다’ 등이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