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여성리더 동아리 육성한다
제천시, 여성리더 동아리 육성한다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7.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활동 중인 5명 이상의 여성 소모임·법인·단체 등

충북 제천시는 여성 동아리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여성친화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여성리더 동아리 육성사업'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최근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개정을 통해 단체등록이 돼 있지 않은 소규모 여성 모임도 지원할 수 있게 돼 소모임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0.

접수기한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11일까지로 제천시에서 활동 중인 5명 이상의 여성으로 구성된 소모임·법인·단체 등이 공모에 지원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성 평등 (지역여성 알기, 여성 친화마을 만들기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 지원을 위한) △여성역량강화 (여성활동가 양성 등 잠재능력 개발 및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안전 (방범활동, 안전반상회 등 지역사회 안전구현을 위한) △건강 (생애주기별 맞춤형 여성 건강 프로그램 등) △돌봄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가족돌봄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여성친화 환경조성 (공원 가꾸기, 벽화그리기)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공모사업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모임 대표 이력서, 단체등록증 또는 모임명부 각 1부를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해야 하며, 작성한 서류를 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접수된 공모내용을 자체심사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다음달 30일에 최종 선정 동아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3개 동아리는 각 200만원 내의 지원금을 받고 공모신청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인재의 능동적 리더십 함양 및 지역사회 활동역량강화 도모를 위한 이번 공모에 관내 여성 동아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8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신청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그 세부계획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