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차세대 스포츠 '드론 경진대회' 개최
고흥군, 차세대 스포츠 '드론 경진대회' 개최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9.07.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1일 팔영체육관서…드론 레이싱 100팀·축구 16팀 선착순 모집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오는 8월11일 고흥읍 팔영체육관에서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남권 '드론 장애물 레이싱(릴레이) 및 축구 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흥군이 주최하고 드론 민간단체가 주관하여 개최되는 것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블루오션이 될 드론을 쉽고 재밌게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론에 대한 학생들의 적성 발견 및 일반인들의 흥미 유발에 그 목적이 있다.

드론 레이싱과 드론 축구 2종목으로 진행되는 본 대회는 현재 전라남도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8월9일까지 드론 장애물 레이싱 100팀, 드론 축구 16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회 참가접수를 원하는 참가자는 신청서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이외 대회일정 및 경기규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홈페이지 또는 미래산업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군은 종목별 예선 및 결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9팀에게 상장 및 상금을 제공할 예정으로, 3인 1팀 단체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 개최로 미래형 관광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 스포츠 분야를 선점하여 드론 동호인들에게 고흥을 알리고 내년도부터는 규모를 확대하여 드론 경진대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178억원, ‘21년 준공)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드론 전문인력 양성 및 특성화 고교 지원 등도 지속 추진해 고흥 드론산업 기반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nj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