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8기통 엔진 최신 스포츠 모델 ‘F8 트리뷰토’ 국내 공식 출시
페라리, 8기통 엔진 최신 스포츠 모델 ‘F8 트리뷰토’ 국내 공식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7.1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전 모델 ‘488 GTB’ 보다 40㎏ 가벼워진 차체로 민첩성 향상
차세대 HMI 시스템 도입…더 깔끔하고 편리한 운전·조수석
페라리 ‘F8 트리뷰토’. (사진=페라리)
페라리 ‘F8 트리뷰토’. (사진=페라리)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18일 강력한 기통 엔진의 최신 스포츠 모델 페라리 ‘F8 트리뷰토’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날 서울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진행된 국내 공식 출시 행사에는 페라리 스포츠 모델의 다이내믹한 면모와 페라리만의 레이싱을 표현하기 위해 서킷을 테마로 한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F8 트리뷰토는 페라리 엔진 역사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한 강력한 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 720마력, 리터당 최고 출력 185마력의 성능을 선보이는 기통 터보 엔진은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 대상 수상과 지난해 20년간 엔진상을 수상한 모든 엔진 가운데 최고의 엔진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한 바 있다.

경량화 솔루션을 적용해 이전 모델인 ‘488 GTB’ 보다 40킬로그램(㎏) 가벼워진 차체는 승차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스포티함과 민첩성을 향상시켰으며 10%의 공기역학 효율성 향상과 함께 사이드 슬립 앵글 컨트롤 시스템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극한의 상황에서 조절 기능을 높였다.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에서 디자인한 내외부 디자인은 고성능 퍼포먼스를 위한 공기역학적 제한사항들이 자동차의 디자인으로 재해석 반영돼 디자인의 가치를 높였다.

488 피스타에서 처음 도입된 후 신형 모델에 맞게 재설계 된 S-덕트는 다운포스를 높여 빠른 속도의 안정적인 주행을 선보이면서도 결정적인 라인을 강조해 페라리 고유의 스타일링 요소가 충분히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

실내의 경우 페라리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의 특징인 드라이버 중심의 콕핏 형태 운전석을 유지하면서 차세대 HMI(Human Machine Interface)시스템을 도입해 더 깔끔하고 편리한 운전석과 조수석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페라리 F8 트리뷰토 국내 출시 행사를 위해 내한한 페라리 극동·중동 지역 총괄 지사장 디터 넥텔(Dieter Knechtel)은 “페라리 트리뷰토를 한국에서 공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 차량은 페라리의 새로운 8기통 스포츠 모델로, 전 세계 고객과 팬을 사로잡는 드림카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신차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이어 “페라리 F8 트리뷰토는 이탈리아 감성을 담고 있으며 8기통 엔진은 스포티함과 즐거운 드라이빙을 완벽히 표현하고 있다”면서 “극강의 사용성과 독보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 등 트리뷰토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주행 경험을 한국 고객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