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명 VR·AR기업 만남의 장 열린다
국내·외 유명 VR·AR기업 만남의 장 열린다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07.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콘텐츠진흥원, 22-23일 미디어 데이·밋업 개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2일과 23일 ‘글로벌 VR·AR 미디어 데이(이하 미디어 데이)’와 ‘NRP 브이튜버 밋업(이하 밋업)’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3일까지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2019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이하 GDF2019)의 연계 행사로 경기도문화의전당 내 꿈꾸는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다.

먼저 22일 열리는 미디어데이는 해외 대표적인 VR·AR 미디어기업을 초청해 국내 VR·AR 기업, 산업 관계자와 만나 글로벌 VR·AR 산업 동향 및 정보를 공유한다.

초청 연사로는 영국을 기반으로 한 유럽의 대표 VR·AR 미디어사 ‘브이알 포커스’(VR Focus)의 CEO 케빈 조이스(Kevin Joyce), 중국의 최대 AR 포털 사이트 ‘에이알인차이나’(AR in China)의 CEO 마이클 장(Michael Zhang) 그리고 일본의 대표 VR·AR 미디어사 ‘모구라 브이알’(Mogura VR)의 CEO 슌 쿠보타 (Shun Kubota) 등이 참가해 국가 및 대륙별 VR·AR 산업 현황을 발표한다.

또 도가 추진하는 국내 가상·증강현실(VR·AR) 기업 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에 참가 중인 란앤파트너스의 안준한 대표가 진행하는 글로벌 패널토론을 통해 VR·AR 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도 공유한다.

이밖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VR·AR 기업을 위해 해외의 대표 VR·AR 미디어사 등과 교류하는 시간도 가진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