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여름철 품목 영농기술교육 실시
진도군, 여름철 품목 영농기술교육 실시
  • 조규대 기자
  • 승인 2019.07.1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24일까지…관내 농업인 대상 PLS 교육 등 진행
(사진=진도군)
(사진=진도군)

전남 진도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품목별 영농기술교육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교육은 여름철 작목별 생육단계에 적합한 핵심 영농기술 교육과 현장 애로기술 해결, 신기술 영농 정보 등을 제공해 저비용‧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영농기술교육은 지난해와 달리 읍‧면, 마을단위 교육을 폐지하고 군단위 집합교육으로 대파, 포도, 구지가, 단호박 등 7개 작목별 전문강사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농업인들이 중점적으로 실천해야 할 사항에 대해 사진과 사례 위주의 강의자료를 교육 참석자에게 제공해 농업인들의 교육 참석을 유도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농업인이 알아야 할 신규 시책과 정보제공을 시작으로 우리군 주요작물 신기술 재배 교육, 벼‧대파 등 여름철 주요작물 생육관리 요령‧재배관리, 여름철 병해충 발생‧방제 요령 등을 중점교육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1일 전면 시행된 농약 잔류기준 강화제도(PLS) 설명과 농약 안전사용, 친환경 유기재배 토양관리 등 친환경 유기농업 실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군 농기센터 인력육성담당 관계자는 “여름철 기후 등 여건에 맞춰 교육을 진행해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라며 “작목별 신기술 정보 제공과 농업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용적인 교육 위주로 고품질 농산물 재배 등 농업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0일간 운영되는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해당 작목을 재배중이거나 관심있는 농업인이라면 누구든지 수강할 수 있다.

[신아일보] 진도/조규대 기자

gdj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