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 시즌5' 출판
캠코,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 시즌5' 출판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7.1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총 518명 재능기부로 325권 제작·배포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18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홀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5' 출판기념회를 연다고 밝혔다.

오디오북 출판은 지식과 문화의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캠코가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그동안 총 518명의 목소리 재능기부자가 참여했으며, 이번 시즌 60권을 포함해 총 325권의 오디오북을 제작·배포했다.

이날 출판기념식에서는 시각장애인 전용 웹 정보 플랫폼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정보도서관' 구축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캠코 임직원들이 모은 6000만원을 기부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정보도서관은 각종 전기·전자제품 사용방법에 대한 음성 설명과 캠코 오디오북 재생, 영상 콘텐츠 음성 해설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그간 국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로 지식·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분들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의 책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왔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는 금융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다음 달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올해 진행할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시즌6 목소리 재능 기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