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시민대상 후보자 모집
당진시, 시민대상 후보자 모집
  • 문유환 기자
  • 승인 2019.07.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3일까지 7개 부문 대상 후보자 접수

충남 당진시는 시의 발전과 명예를 드높인 당진시민대상 후보자를 오는 8월23일까지 접수 중에 있다고 17일 밝혔다.

당진시민대상은 각 분야에서 성실한 자세로 헌신․봉사하고 시 발전과 명예를 드높이는데 기여한 공이 클 뿐만 아니라, 시민들로부터 칭송을 받는 유공자를 대상으로 시민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게 된다.

추천대상은 추천일 현재 시에 계속해서 5년 이상 거주한 시민으로, 선발부문은 △지역발전·환경 △사회봉사 △경로효친 △산업경제 △문화예술 △교육․체육 △특별공로(거주제한 없음) 부문 등 모두 7개 부문이다.

수상후보자 추천권자는 읍면동장 또는 관내 기관의 장, 사회단체의 장 등이며,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 관련 첨부 서류를 당진시청 자치행정과로 방문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당진시민대상이 17만 시민을 대표하는 최고 권위의 상인만큼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시민대상 심의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당진시민대상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신청서류는 당진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노력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신 분께 드리는 가장 영예롭고 영광된 상이 바로 시민대상”이라며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분이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2010년부터 2018년까지 당진시개발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개발과 투자유치, 당진땅 수호활동 등 지역현안 해결과 경제 발전에 기여해온 김종식(70세, 석문면) 씨가 당진시민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신아일보] 당진/문유환 기자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