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환경재단과 함께 ‘미래 물 지킴이 환경캠프’
오비맥주, 환경재단과 함께 ‘미래 물 지킴이 환경캠프’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7.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학생 대상 지속가능한 지구 위한 물 교육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환경재단과 함께 ‘미래 물 지킴이 환경캠프’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미래 물 지킴이 환경캠프’는 오비맥주가 3년째 운영 중인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캠페인 일환으로 미래세대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한 일일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 측은 환경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환경 감수성을 키우고 친환경 습관을 키우고자 이 캠프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캠프에서 오비맥주는 지역아동센터 개선사업인 ‘해피 라이브러리’와 연계해 해당 지역아동센터 학생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아동센터의 학생 50여명을 초대했다.

환경캠프는 △환경 관련 퀴즈대회인 ‘환경 골든벨을 울려라’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영화 속 물 이야기’ 토론 수업 △해조류 추출물을 이용해 자연 분해되는 물 캡슐 ‘오호(Ooho)’ 만들기 △물을 주제로 한 노래 만들기 등 초등학생 맞춤형 활동으로 이뤄졌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를 이끌 학생들이 지구환경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그린 리더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하는 기업으로서 물 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