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대비 알아두면 유용한 시중은행 해외여행 서비스
휴가철 대비 알아두면 유용한 시중은행 해외여행 서비스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7.1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시즌이 돌입한 가운데 환전 서비스 외에 미리 챙겨두면 유용하게 쓰일 시중은행 해외여행 관련 서비스들이 있다. 

농협은행은 베트남 QR결제 가맹점을 확대하고 여행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깨비트래블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깨비트래블은 네이버카페 여행분야 랭킹 1위인 다낭도깨비와 나트랑도깨비 등을 운영하며 카페 회원들끼리 자유롭게 여행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현지 파트너들과 제휴하여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베트남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올원뱅크 이용자들은 도깨비트래블이 제휴한 베트남 숙소와 맛집, 투어, 마사지샵 등의 할인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농협은행은 지난 2018년 11월 금융권 최초로 베트남 현지의 식당, 카페, 마트 등 3천여 곳에서 환전 없이도 결제할 수 있는 계좌기반 직불결제서비스인 베트남 QR결제를 올원뱅크에서 제공 중이다.

또 이 서비스를 도깨비트래블의 제휴업체도 결제대상으로 확대해 8월중에는 베트남 QR결제 이용 시 캐시백 프로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외국의 통화를 소지하거나 환전 할 필요 없이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KEB하나은행의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를 이용하면 유용하다.

KEB하나은행은 한 장의 카드에 11개의 해외통화를 담은 다통화 충전식 여행자 카드인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Global Pay Smart Card)를 출시했다.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는 유학생·해외여행객·해외직구 이용자들이 마스터(Master)카드를 이용하는 해외 가맹점과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로 11개 종류의 통화로 동시 충천이 가능해 환전과 현찰 소지, 재환전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줄였다.

특히 각 나라에 맞게 자동으로 통화가 결제되는 자동결제 시스템을 갖췄고 해외 일부 지역(영국 런던·미국 시카고·싱가포르·호주 등)에서는 교통 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해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의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없앴다는 장점이 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