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물첨벙·물장구 어린이 놀이장 6곳 운영
진주시, 물첨벙·물장구 어린이 놀이장 6곳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7.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도심 속에서 즐기는 우리동네 워터파크
진주시, 물첨범 물장구 어린이 놀이장 6곳 운영 홍보 팜블렛. (자료=진주시)
진주시, 물첨범 물장구 어린이 놀이장 6곳 운영 홍보 팜블렛. (자료=진주시)

 

경남 진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8월23일까지 어린이와 어린이를 동반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심 속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진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1만2000여명이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등 시민들과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2곳을 더 늘려 6개소(진주실내체육관, 진주종합경기장, 신안둔치, 진주시청, 남가람공원, 석류공원)에서 4주간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미취학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입장 해야 허용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50분 운영 10분 휴식한다. 수질검사 및 시설물 점검을 위해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휴장한다.

또 보호자와 어린이들이 쉴 수 있는 휴게쉼터를 설치, 휴식처를 제공하고 정수기 및 물놀이용품 공기주입기를 비치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시 아동보육과 관계자는 "물놀이장은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으로 다수의 어린이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요원과 운영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