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NH농협은행, 중국 위안화유학비송금 출시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NH농협은행, 중국 위안화유학비송금 출시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7.1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중국 위안화유학비송금 출시

NH농협은행이 중국에 유학하는 자녀의 대학등록금 등을 중국 교통은행에 개설된 계좌에 위안화(CNY)로 직접 송금하는 「위안화유학비송금」을 16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위안화유학비송금은 기존 미달러 송금 후 위안화로 수령하는 방식 대비 위안화로 직접 송금하기에 이중환전으로 인한 비용을 절감하고 중국내 2700여 교통은행 전 지점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영업일 3시 이전에 송금하면 중국에서 당일에 수령할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합동결혼식 ‘우리웨딩데이’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지난 14일 서울 소공로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다문화 부부를 위한 합동결혼식인 ‘제8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베트남, 중국, 몽골, 필리핀 출신의 다문화 부부 10쌍을 선정하여 합동결혼식을 실시했다. 재단은 결혼식, 웨딩촬영, 신혼여행 등 일체의 비용을 지원했다.

신한은행, ‘쏠(SOL) 위임장’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대리인을 지정할 수 있는 ‘쏠(SOL) 위임장’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쏠(SOL) 위임장 서비스는 대리인을 통한 업무처리를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쏠(SOL) 위임장 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뱅킹 쏠(SOL)에 접속해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고 위임 내용을 작성한 후 공인인증 전자서명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진행되며 대리인은 위임장 접수 메시지를 받은 후 관련 서류를 지참해 영업점에 방문하면 된다.

KB국민은행, 신규 급여이체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규 급여 이체 직장인을 대상으로 ‘급여이체에 대한 낯선 고민~, KB와 함께라면 날선 선택~’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KB국민은행 계좌로 50만원 이상의 급여를 처음 이체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5명) 갤럭시 S10 128GB 플라밍고 핑크, 2등(20명) 갤럭시 버즈 무선 이어폰, 3등(100명) 메가박스 2인 모바일 일반관람권(2D), 4등(100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Tall 모바일상품권 등 총 1125명에게 풍성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5% 예금 특판 등 천만위크 이벤트 연다

한국카카오은행이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1000만 고객과 함께하는 특별한 일주일 카카오뱅크 천만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날인 월요일(22일)에는 카카오뱅크 1년 만기 예금의 2.5배인 연 5%(세전) 이자를 주는 예금(만기 1년)을 1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하다. 특판 예금은 15일부터 21일까지 사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가입 가능하다.

NH농협은행, 도깨비트래블과 베트남 QR결제 확대 업무협약 체결

농협은행이 15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베트남 QR결제 가맹점을 확대하고 여행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깨비트래블’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올원뱅크 이용자들은 ‘도깨비트래블’이 제휴한 베트남 숙소와 맛집, 투어, 마사지샵 등의 할인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출시

KB국민은행이 공인인증서로 인한 고객의 금융거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기술로 개발한 KB모바일인증서를 출시했다. KB모바일인증서는 KB국민은행이 개발 및 발급하고 보안성까지 책임지는 사설인증서다. 특히 보안카드나 OTP없이 금융거래가 가능해져 고객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 

‘IBK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IBK기업은행이 15일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기업 중 홍콩 진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홍콩투자청과 함께 ‘IBK창공 구로’에서 투자설명회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홍콩투자청은 홍콩 시장 진출 지원 내용, 핀테크 사업 환경 등을 소개했다. 홍콩투자청은 외국기업의 홍콩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홍콩특별행정구정부의 산하기관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