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위챗페이’ 중국 소비자 홀렸다
신라면세점 ‘위챗페이’ 중국 소비자 홀렸다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7.15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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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업계 첫 도입…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신규가입자 2배 증가
멤버십 연동·신라면세점 혜택 최상단 노출 등 전방위 협업 강화
(이미지=서울면세점)
(이미지=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중국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와 협업을 강화한 가운데, 중국인 신규 소비자 확보 효과를 가시화하고 있다.

위챗은 10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메신저로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1년부터 위챗 기업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위챗페이와의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인 소비자 확보를 위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3월 국내 면세점 업계에선 처음으로 위챗을 통한 ‘즉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신규 가입자는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 소비자가 위챗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서비스를 통해 결제한 금액은 서비스 초기보다 약 3.5배 이상 늘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라면세점은 위챗 내에서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이와 함께 ‘위챗페이 기프트팩(WeChat Pay Overseas Gift Pack)’에 혜택을 노출하는 등 중국인 신규 소비자 확보를 위한 위챗페이와의 전방위 협업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위챗페이 기프트팩은 위챗페이의 신규 서비스로 해외여행을 가는 소비자를 위해 위챗페이와 가맹점이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국가별로 모아놓은 플랫폼이다.

위챗 이용자는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시킬 수 있다. 또 멤버십을 연동하면 위챗 앱 내 ‘카드지갑’에 신라면세점 회원 카드가 생성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신라면세점은 위챗 회원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시작한 위챗페이의 신규 서비스 위챗페이 기프트팩의 한국 페이지에 신라면세점 혜택을 1년 동안 최상단에 노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신라면세점은 위챗페이 이용객을 대상으로 △위챗페이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전용 추가 적립금 △최대 10% 할인 가능한 신라면세점 실버 멤버십 발급 △인천공항점 사은권 △구매금액별 선불카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위챗페이와 같은 대형 업체와 제휴를 하는 것은 신규 회원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국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중국인 고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