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일석이조 국가암검진 캠페인 시행
남양주풍양보건소, 일석이조 국가암검진 캠페인 시행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9.07.1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암검진도 받고, 사은품도 챙기고
(사진=남양주시)
(사진=남양주시)

 

경기도 남양주 풍양보건소는 지난 6월부터 일부 다검진암종(위,대장,유방,자궁) 대상자에게 ‘일석이조 건강검진 캠페인’으로 건강검진 안내문과 채변통, 사은품증정쿠폰 등을 우편발송했다.

만 50세 이상 성인은 매년 대장암검진(분변잠혈검사) 대상자이며, 특히 우편과 문자안내를 받은 홀수년생 다검진 대상자는 안내문에 적힌 검진병원 리스트를 보고 전화예약 후에 미리 채취한 채변통을 가지고 검진일에 내원하여 예약된 검사를 진행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건강검진 예약이 밀리는 연말이 아닌 9월 이내에 조기검진을 완료한 선착순 600명에게 월별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일석이조 건강검진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15일 1등 사은품을 수령한 대상자는 “최근 친하게 지내던 친구 어머님이 대장암 4기로 진단받으셔서 건강검진을 해봐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다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문자와 우편안내를 통해 손쉽게 건강검진도 받고 이렇게 선물까지 챙겨주시니 건강할 때 내 몸을 더욱 소중히 여겨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고 말했다.

정태식 남양주 풍양 보건소장은 “부동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은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를 통해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며, 국가암검진 수검 후 2년 이내 암으로 진단받았을 경우 보건소에서 암환자 의료비 지원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국가암검진은 나와 내 가족을 사랑하는 첫걸음이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