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사회적 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 공모
대전시, 사회적 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 공모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7.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선정 기업에 1억원 이내 지원

대전시는 오는 30일까지 2019년도 하반기 사회적 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적 경제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1억 원 이내의 홍보디자인 개발, 인증획득 지원, 정보화 지원, 공동상표·브랜드 개발 등에 사용할 금액이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인증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법인)이며, 시는 기원 기업의 사업계획성, 성장성 등 기업의 발전 계획과 의지를 심사해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개최로 조금 늦게 추진 되지만, 시는 설명회 등 일정을 서둘러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개발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대전시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사회적경제연구원은 오는 22일 협동의집에서 이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사회적기업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고 소재지 자치구에 관련 서류를 별도 제출해야 한다.

신청 기업은 자치구 등에서 현장실사와 서류검토를 거친 후 8월 말 사업개발비 전문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