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진로 길JOB이 직업진로 캠프' 운영
가평 '진로 길JOB이 직업진로 캠프' 운영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9.07.1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종고 정보처리과 학생 대상…진로탐색 등 정보 제공

경기 가평군은 고교 졸업이후 구직시장에 나서는 관내 특성화고인 조종고등학교 정보처리과 학생들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진로 길JOB이 직업진로 캠프’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 참가하는 특성화고교 재학생들은 고졸 취업자가 양질의 일자리를 얻기 어려운 현재의 고용환경 속에서 본격적인 취업전선에 나서기 전, 사회초년생이 갖추어야 할 인품과 취업전략을 세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캠프는 인성교육, 진로탐색, 취업전략 구성, 직장예절 등 실제취업 및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지역인재들의 성공취업을 지원하고 젊은 청년층 인력의 졸업 후, 외부유출을 막아 가평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한다.

군은 많은 청년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가평을 만들기 위해 진로 길잡이 캠프뿐만 아니라 올해 1월에는 경주생약-조종고 간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과 청년대상 온라인 마케팅 취업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관내 특성화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직업진로상담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특성화고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선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에 반영·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