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보험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 모은 소비자포털 오픈
생명보험협회, 보험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 모은 소비자포털 오픈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7.12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소비자 필요한 정보 인터넷·모바일로 확인 가능

생명보험협회는 오는 15일 소비자 제공정보를 한곳에 집중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사이트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생명보험협회는 이 포털을 통해 소비자와 밀접하게 관련된 핵심 공시항목을 선별해 시각화한 분석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민원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오나전판매비율 등 9개의 공시항목에 대해 개별 회사별 현황뿐 아니라 각 항목별로 전체 회사의 현황을 비교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알기 쉬운 생명보험 안내자료’ 등 보험소비자가 알아야 할 핵심 정보를 수록해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던 Q&A게시판과 자주하는 질문 외에 보험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를 신설했다.

한편 생명보험협회는 소비자포털 메인화면에 ‘내보험 찾아줌’코너를 배치해 본인의 보험가입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하면서 접근성을 높였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