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빨간밥차 봉사단 11기 모집
BC카드, 빨간밥차 봉사단 11기 모집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7.1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는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빨간밥차 봉사단 11기를 모집한다.(사진=BC카드)
BC카드는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빨간밥차 봉사단 11기를 모집한다.(사진=BC카드)

BC카드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사랑, 해 빨간밥차’에서 활동할 빨간밥차 봉사단 11기를 모집한다.

‘빨간밥차 봉사단’은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일반인으로 구성돼 취약계층 대상 무료배식, 사랑나눔축제 등 BC카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광주, 김해, 여수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총 100여명 내외를 선발한다. 

지원은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BC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다음 달 19일에 최종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11기로 활동하는 봉사단원에게는 △‘빨간밥차 봉사단’ 활동증서 △VMS(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시스템) 인증서 발급 △소정의 활동비 지원 △봉사단 유니폼 등이 제공된다.

빨간밥차 봉사단은 kt그룹사와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kt그룹사 임직원이 봉사단 멘토로 참여해 전국의 봉사단원과 다양한 교류를 가진다.

최석진 BC카드 전무는 “BC카드 ‘사랑, 해 빨간밥차’는 취약계층 지원뿐 아니라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 현장 등 구호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에서 빠짐없이 달려갔다”며 “올 하반기도 빨간밥차 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한 끼 나눔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