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국제표준 환경경영체제 관련 최고 레벨 인증 획득
신한생명 국제표준 환경경영체제 관련 최고 레벨 인증 획득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7.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생명)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 관련 시리즈 중 최고 레벨에 해당되는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14001’ 인증은 ISO 기술위원회(TC 207)에서 제정했다. 환경경영체제 관련 국제표준 관련 시리즈 중 최고 레벨이며 환경 기반의 경영체계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게 부여한다.

신한생명은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경영 비전인 ‘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에 발맞춰 환경경영시스템(EMS)을 통한 환경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 회사 내 모든 업무에 환경을 고려하는 프로세스를 반영한 환경영영체계도 구축한 바 있다.

또 태양광 등 친환경 사업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사회책임투자(SRI) 펀드와 연계된 변액보험 판매 활성화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전자청약, 모바일 앱 스마트창구, 페이퍼리스 오피스, 사무자동화 시스템의 업무 적용 범위를 넓혀 종이 사용량은 줄이고 친환경 업무 프로세스는 대폭 확대했다.

이와 함께 성대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친환경 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참여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다양한 사업에 환경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ISO 14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책임의식을 갖고 환경경영 알리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