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블랙에디션' 출시
하이마트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블랙에디션'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7.0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메탈 소재 채용…공간 효율성 및 내구성 강화
롯데하이마트가 하이메이드 418리터 4도어 블랙에디션을 론칭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하이메이드 418리터 4도어 블랙에디션을 론칭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가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블랙에디션’ 버전으로 선보인다.

9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하이메이드 블랙에디션 4도어 냉장고는 디자인 측면에서 강화됐다.

제품 겉면에 블랙메탈 소재를 채용해 고급스러운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자의 지문이 찍히지 않도록 했다. 블랙메탈 소재는 지난해부터 주요 가전 제조사들이 프리미엄 가전제품 위주로 적용해 출시해 왔다.

용량은 총 418리터(상냉장 270리터, 하냉동 148리터로 구성)로 전작과 동일하지만 상단 냉장실 내부 선반을 총 3개로 기존보다 1개 늘려 공간 효율성을 강화했다.

내부에도 크롬도금을 입혀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상단 냉장실 내부에 위치한 격벽이 없어 활용 공간이 넓다. 또 4도어로 필요한 수납칸 문만 여닫을 수 있어 냉기 소모를 줄여 냉장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하단에는 고기나 생선을 원하는 온도로 설정해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 보관실과 채소·과일의 수분을 장기간 유지시켜주는 신선보관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아울러 푸드케어 살균청정 기능을 통해 냉장고 내부의 냄새를 제거하고 바이러스 살균도 가능하다. 6개의 온도 센서가 있어 냉장실 내부 온도를 정밀하게 측정해 효율적으로 모터를 작동하기 때문에 소음이 적다.

설치는 롯데하이마트가, 애프터서비스(A/S)는 에어컨, 냉장고 제조사인 오텍캐리어에서 담당한다.

류진아 PB개발팀장은 “전작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는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지금까지 롯데하이마트 냉장고 품목 중 판매량으로 1위를 지속할 만큼 반응이 좋다”며 “최근 가전제품의 인테리어 기능이 강화되는 트렌드를 감안해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 겉면에 블랙메탈 소재를 입혀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소희 기자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