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과 신기술의 만남…‘글로벌 개발자 포럼 2019’
문화예술과 신기술의 만남…‘글로벌 개발자 포럼 2019’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07.0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콘텐츠진흥원, 18-24일 문화의 전당서…‘경험의 확장’ 주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개발자 포럼 2019(GDF 2019)’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수원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8일 도에 따르면 ‘글로벌 개발자 포럼 2019’의 올해 주제는 ‘경험의 확장(Beyond Experience)’으로 가상증강현실 등 첨단기술이 예술(ART), 기술(Technology), 그리고 사회(Society) 각 분야의 경계를 허물며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예술 작품을 통해 살펴본다.

문화예술과 신(新)기술의 만남을 보여줄 수 있는 세계적인 VRAR 아티스트와 관련 전문가들의 강연, 예술융합 콘텐츠전시, 그리고 약 25점 내외의 엄선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 주요 연사로는 비디오 아트와 증강현실 작품을 넘나들며 활발한 작업을 선보이고 있는 미국의 가브리엘 바르샤 콜롬보(Gabriem Barcia-Colombo)와 세계적인 문화 단체인 뉴 리얼리티 컴퍼니(New Reality Company)의 창립자 윈슬로우 터너포터(Winslow Turner Porter Ⅲ)등이 참석한다.

국내 주요 연사로는 제57회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예술감독을 역임하고 현대자동차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아트디렉터로 활동했던 이대형 감독 등이 참석한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