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상업시설 ‘파주Pay’ 도입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상업시설 ‘파주Pay’ 도입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9.07.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진흥원, 가맹점으로 등록 운영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에서 파주시 지역화폐인 ‘파주Pay’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지역화폐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제고를 위해 지난달 말부터 체인지업캠퍼스 내 상업시설을 파주Pay 가맹점으로 등록해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파주Pay 가맹점으로 등록된 상업시설은 카페 원썸머데이, EV마트, 이탈리안 레스토랑 카스텔 누오보, 패스트푸드 음식점 마이스터 등 총 4곳이며, 도자기 체험관인 클레이뮤지엄도 가맹점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한선재 원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선7기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를 적극 도입함으로써, 도정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이용객의 편의를 확대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공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실제 지난 1년간 체인지업캠퍼스 무료개방, 부대시설 대관비용 인하 및 이용시간 확대 등 시설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재정자립도 위주의 수익성 추구에서 도민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정책방향을 변화시킨 것이다.

한편,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는 민선7기 이후 누적 30만명 이상의 도민이 이용하고 있어 이번 ‘파주Pay’ 도입을 통해 경기지역화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