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하나은행, T맵 제휴 금리할인 제공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하나은행, T맵 제휴 금리할인 제공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7.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안심오토론’ T맵 제휴 금리할인 제공

KEB하나은행이 SK텔레콤과의 제휴로 안전운전을 하는 손님들께 ‘안심오토론’ 신규 대출금리를 할인해 드리는 ‘착한’ 금융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SK텔레콤 모바일 내비게이션 앱인 T맵 상 주행거리가 500km 이상이고 T맵 평가 운전습관 점수가 61점 이상으로 양호한 손님들께 KEB하나은행 안심 오토론 신규 대출금리를 0.3%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T맵 내 자신의 ‘운전습관’ 점수를 확인하고 해당 페이지 하단 ‘안전운전 자동차 대출’의 KEB하나은행 배너를 클릭하면 ‘안심오토론’ 대출신청 웹 페이지로 이동, 한도 조회 및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양파 구매 운동 동참

우리은행이 최근 유례없는 양파 가격 급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 농가 지원을 위한 양파 구매 운동에 동참하고자 양파 120톤을 구매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구매한 양파는은행 전국 영업점으로 배송되어 고객 사은품으로 활용된다. 또한 우리은행은 임직원이 양파 구매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양파 판매 바자회를 열어 양파 가격의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파의 효능을 알리는 사내 캠페인과 대내외 홍보를 통해 양파 소비 촉진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신한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에서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 공동 개발해 2000년부터 조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디지털창구 서비스 강화와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쏠(SOL)의 사용편의성 제고, 인공지능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쏠리치 출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얀마 건설부 장관-KB국민은행장 미얀마 사업 협력체계 강화 협의

KB국민은행이 4일 여의도 본점에서 우한조(U Han Zaw) 미얀마 건설부장관과 우딴신(U Thant Sin) 주한미얀마대사 등 미얀마 정부 고위관계자를 만나 주택금융 관련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미얀마 건설부와 KB국민은행은 2017년 2월 미얀마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 지원 및 미얀마 주택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년간 총 6회에 걸쳐 한국과 미얀마에서 미얀마 건설부, 중앙은행 고위 공무원 및 주택건설은행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택금융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주택금융 역량이전을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다져오고 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