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기업은행 ‘IBK 來일 채용박람회’ 개최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기업은행 ‘IBK 來일 채용박람회’ 개최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7.0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 來일 채용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과 강소·스타트업기업의 채용지원을 위한 ‘IBK 來일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기업은행이 주최하고 서울 동북권 소재 12개 대학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한국장학재단, 청년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우수 강소·스타트업 기업과 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기업 등 50개사가 참가했다.

하나금융나눔재단 ‘제11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 개최

하나금융나눔재단이 지난 2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제11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 제고와 복지 증진을 통해 사회 통합 구현에 기여하고자 국내 최초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전국 규모의 전통 있는 시상식으로 여성가족부가 후원한다. 수상자는 지난 4월에 공모를 통해 선발된 후보들에 대해 3개월 간의 전문가 심사 및 현지 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씨티은행, 애셋誌 선정 ‘올해의 최우수 외화증권 대여서비스상’ 수상

한국씨티은행이 글로벌 금융 전문 잡지인 애셋 매거진(The Asset Magazine, 이하 애셋誌)이 선정한 ‘올해의 최우수 외화증권 대여서비스상’을 한국예탁결제원(KSD)과 공동으로 수상했다. 
매년 아시아지역 금융 부문별 최고  기관 및 사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금융부문의 혁신적인 사업 소개 및 시장 발전에 이바지한 시장 참가자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상인 2019 애셋 트리플 A-애셋 서비스, 기관 투자자 및 인슈어런스 어워드 (The Asset Triple A - Asset Servicing, Institutional Investor and InsuranceAwards 2019)의 시상식은 지난달 27일 홍콩에서 개최됐다.

KB금융, 육성 스타트업과 금감원의 유쾌한 만남 가져 

KB금융그룹이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KB스타터스)과 금융감독원이 지난 2일 KB이노베이션허브에서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열린 금융감독원 주관 2019년 1차 ‘핀테크 레그테크 포럼’ 행사에 이어 금융감독원 유광열 수석부원장, 장경운 핀테크혁신실장, 김용태 부국장 등의 주요 인사가 입주기업을 자연스럽게 방문하면서 만남이 성사됐다. 

Sh수협은행, 제12기 사랑海 대학생 어촌봉사단 성료

Sh수협은행은 제12기 사랑海 대학생 어촌봉사단이 6박 7일간의 어촌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경남 남해군 삼동면 남해유스타운에서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12기 대학생 어촌봉사단은 지난달 27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발대식을 갖고 남해로 이동해 해안 쓰레기 수거, 폐굴껍질 수거, 방파제 벽화그리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