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지도부 오늘 총 사퇴할 듯
민주노총 지도부 오늘 총 사퇴할 듯
  • 김종학기자
  • 승인 2009.02.0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실천시민연대 ‘성폭력 파문’ 민주노총 간부 고소
피해 여성과 인권실천시민연대는 민주노총 간부의 성폭력 사건과 관련, 가해자를 검찰에 고소할 예정이다.

인권실천시민연대는 8일 "내일 오후 피해자인 B씨와 함께 가해자인 A씨를 성폭행 미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민주노총이 조직적으로 사건을 은폐하려했다며 지도부에 대한 고소나 수사의뢰는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피해자 대리인과 인권실천시민연대는 5일 서울 성북구 동소문동 인권실천시민연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A씨가 지난해 12월 B씨의 집을 침입해 수차례 성폭력을 저질렀으며 민주노총은 사건을 은폐하려했다고 주장해 파문이 커졌다.

이들은 "성폭력 발생 이후에 민주노총은 이 사건과 관련해 이해할 수 없는 반인권적, 성폭력 옹호적 행보를 반복했다"며 "이 사건이 보수언론에 의해 대서특필되면 조직이 심각한 상처를 받을 수 있다는 등 피해자와 피해자의 대리인에게 지속적인 압박을 가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에 민주노총은 피해자에 대한 사과 입장을 밝히고 "성폭력 사건을 은폐할 의도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한편 민주노총은 9일 중앙집행위원회 회의를 다시 열고 지도부의 총사퇴 여부 등을 논의할 예정이며 사태 해결을 위해 지도부가 총사퇴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