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 초과 달성
단양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 초과 달성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7.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집행률 102.44%기록…역대 최고 수준

충북 단양군은 올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결과 역대 최고 수준의 집행률인 102.44%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30일 기준 1570억원을 집행해 정부 목표액인 1533억원보다 37억원을 초과 집행했다.

군은 올해 초부터 최성회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매주 간부회의시 부서별 집행 실적을 공개하는 한편 신속집행 추진 지침에 따른 주요 사업별 설계, 입찰, 선금 지급 여부 등 부서별 주요 고충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수시 점검한 노력 끝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군은 정부의 정책 기조에 맞춰 서민 경제와 내수 경기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과 생활SOC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5억원 이상 대형·이월 사업 신속 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전 직원 대상 실무 교육, 공기 연장 우려사업 대책 보고회 등 주기적인 신속집행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하며 전체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의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으로 지난해대비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됐다”면서 “하반기에도 일자리 창출과 서민 생활 안정에 초점을 맞춰 재정 전반을 집중 관리해 재정지출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단양/신재문 기자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