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한국 쇼핑·관광 특화 中 신용카드 출시
신세계면세점, 한국 쇼핑·관광 특화 中 신용카드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7.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흥업은행과 제휴…신세계그룹 브랜드숍 이용 시 혜택 제공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흥업은행과 제휴해 한국 쇼핑과 관광의 특화된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 4종을 선보였다.(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흥업은행과 제휴해 한국 쇼핑과 관광의 특화된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 4종을 선보였다.(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한국 쇼핑·관광을 특화한 신용카드를 선보이며 중화권 소비자 유치에 나섰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 흥업은행과 손잡고 한국 쇼핑·관광 혜택이 담긴 ‘디스커버신세계(发现新世界)’ 신용카드 4종을 7월 1일 중국 전역에 출시했다.

이에 앞서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9월 중국 흥업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흥업은행은 중국 내 총 2032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은행 중 하나로 지난해까지 누적 신용카드 발급량만 4271만장에 달하는 마켓 파워를 자랑한다.

신세계는 그간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 유니온페이, 마펑워(중국 1위 여행 후기 사이트) 등 한국 관광 인프라와 커뮤니티 확대를 위해 다양한 중국 기업들과 협력해 왔으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중화권 소비자 유치의 새로운 변곡점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의 소득 수준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해외여행 경험이 배가되면서 여행 품질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개별 관광의 형태가 다채로워지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세계그룹 제휴 신용카드 ‘디스커버 신세계’는 중국 금융권 최초로 한국 관광이 특화된 서비스를 탑재했다. S, A, B, C등급 총 4종으로 출시해 다양한 소비층의 중화권 소비자를 공략한다.

중국의 국민 소득수준이 향상됨을 고려해 특별히 연회비가 44만원 수준에 달하는 S등급 카드는 비싼 연회비에도 그 이상의 VIP급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중국의 ‘큰 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플래티넘 카드 등급에 해당하는 S등급과 A등급 회원에게는 최대 20%의 신세계면세점 전 지점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블랙 멤버십이 발급된다. 명동점과 강남점의 블랙 VIP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내점(명동점, 강남점, 부산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만원 상당의 신세계면세점 할인권이 포함된 쿠폰북도 제공된다. 70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선불카드도 증정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플래티넘 B등급과 골드 등급인 C등급 카드 회원 역시 유사한 혜택을 차등 지급한다.

중국인들이 신세계그룹의 혜택을 ‘발견’하는 것이 콘셉트인 ‘디스커버 신세계’ 카드답게 신세계그룹사의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백화점 VIP카드를 발급해주고 상시 구매 금액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이마트와 신세계사이먼 아울렛에서도 브랜드별 할인혜택과 서비스 내용을 담은 쿠폰북을 준비했다.

아울러 서울과 부산의 웨스틴조선호텔, 명동의 레스케이프호텔, 서울역의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남산에서는 룸 업그레이드 또는 객실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츠, 삐에로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브랜드숍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중국 및 해외 공항 무료 픽업, 공항 VIP라운지 무료 이용, 국제선 신속 통관 등 해외 여행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문현규 마케팅담당 상무는 “중국 현지은행이 한국의 유통 기업을 테마로 하는 최초의 신용카드이자 해외 출국자를 중심으로 하는 최초의 신용카드라는 데 의미가 있다”며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고객들의 마인드마크로 자리잡고 한국을 다시 찾게 할 수 있도록 실속 있는 혜택은 물론 기억에 남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