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
양구군,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9.06.3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양구로부터' 선포식…개국행사 개최도

민선7기 출범 1년이 되는 오는 7월1일 강원 양구군은 민선7기 새 브랜드 선포식과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행사, 주민과의 지역현안 토론회 등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민선7기 브랜드 선포식과 군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행사는 오전 9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주민과의 지역현안 토론회는 오후 2시 문예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민선7기 브랜드 선포식에서는 새 브랜드 ‘양구로부터’가 공개된다.

‘양구로부터’는 군에서부터 시작해 문화, 예술, 관광,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하고 번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민선7기 군정 구호인 ‘다함께 만드는 양구, 모두가 행복한 양구’를 향해 나아가면 군이 모든 것의 근본이자 중심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

워드마크 형태의 ‘양구로부터’에서 ‘양’은 사람이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의 캘리그라피로, 양구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을 환영한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양구로부터’ 그래픽의 모티브는 우리나라 국토의 정중앙이라는 의미를 나타내기 위해 교집합으로 표현됐다.

색깔에서는 좌측의 파랑은 평화를, 우측의 초록은 생명을 상징한다.

브랜드 선포식에 이어 열리는 군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행사에서는 가수 김흥국, ‘노라조’의 조빈, ‘브라운아이드걸즈’의 미료 등의 연예인들이 개국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개국 축하 영상이 공식 채널 1호 영상으로 상영된다.

군은 앞으로 유튜브를 통해 지역을 홍보하는 영상을 지속적으로 올려 군사도시로 기억되는 지역 이미지의 변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주민과의 지역현안 토론회’에는 지역 내 각계각층(문화, 종교, 농업, 상공업, 건설업, 노인, 여성, 어린이, 장애인, 학생, 이장, 주민자치위원, 보훈단체, 기타 단체 등)의 주민 대표들과 조인묵 군수, 이상건 군의회 의장, 김규호 강원도의원 등 4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조 군수가 최근 대두되고 있는 국방개혁 2.0 등 지역현안과 지역의 비전에 대해 주민 대표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