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휴가철 성수기 앞두고 사내 안전 캠페인 실시
티웨이항공, 휴가철 성수기 앞두고 사내 안전 캠페인 실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6.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안전의식 제고·신고 활성화 위한 상반기 캠페인 진행
2016년 2월 첫 실시 이후 정기적 진행…올 하반기도 계획돼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캠페인을 실시했다.

티웨이항공은 28일 서울 강서구 본사와 김포·인천공항에서 전 직원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원대연 안전보안실장과 안전보안 담당자 각 부서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안전 문화 정착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시작된 이 캠페인은 지난 2016년 2월 처음 시행한 이후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안전에 대한 구호가 담긴 물품을 직원들에게 제공했다. 또 티웨이항공이 실시하고 있는 ‘안전신고 포상제’ 참여도 함께 독려했다.

안전신고 포상제는 안전 운항에 방해가 되는 안전저해요소를 발견해 신고하는 직원들에게 포상을 주는 제도다. 포상에 목적을 두기 보다 안전과 관련된 작은 장애요소라도 적극적으로 찾아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또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항공사 최초로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월과 이달 두 차례에 걸쳐 객실승무원, 운항승무원, 공항지점 직원 등을 대상으로 소방교육 훈련을 실시했으며 앞으로 정기적인 훈련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안전’은 항공사에 가장 중요한 가치인 만큼 임직원 모두 함께 안전에 대해 공유하고 경각심을 가져 더욱 수준 높은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