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청정원 요리한수, 출시 2달 만에 50만개 판매 돌파
청정원 요리한수, 출시 2달 만에 50만개 판매 돌파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6.2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테고리 확대‧메뉴특화형 제품 라인업 인기요인
(이미지=대상 청정원)
(이미지=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이 지난 4월 선보인 냉장요리양념 ‘청정원 요리한수’가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

청정원 요리한수는 뜯고 부으면 요리의 기본 베이스인 양념을 완성할 수 있어 부재료만 준비해 넣으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냉장양념이다.

대상 청정원은 간편식 열풍과 함께 쉽고 빠른 조리법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과거 찌개양념 위주의 냉장양념 제품군에서 볶음, 조림, 비빔 등 다양한 요리분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메뉴특화형 제품 라인업을 갖춘 것을 인기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이달까지 카테고리별 누적판매량을 보면 ‘바지락순두부찌개양념’, ‘된장찌개양념’ 등 찌개양념이 35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이 밖에 ‘국물떡볶이양념’, ‘제육두루치기양념’, ‘오징어볶음양념’ 등 볶음양념도 17만개 이상 판매됐다.

판매 호조에 힘입어 대상 청정원이 유튜브에 공개한 요리한수 바이럴 영상도 게시 3주 만에 11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1주일간 진행한 SNS 이벤트도 12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문승재 대상 청정원 장류팀장은 “청정원 요리한수는 파우치만 뜯고 붓기만 하면 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양념장 등 폭넓은 활용성을 자랑한다”며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더욱 간편하게 요리해 즐길 수 있도록 맛과 편의성을 갖춘 냉장요리양념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청정원 요리한수 신제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기획전은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지개양념과 볶음양념 등 파우치형 제품 10종과 용기형 제품 6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기획전에서 요리한수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총 25명을 추첨해 복잡한 레시피나 별도 양념 없이 일품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청정원 고메레시피’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jeeh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