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소통·참여형으로 '남양분유 임신육아교실' 새단장
남양유업, 소통·참여형으로 '남양분유 임신육아교실' 새단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6.26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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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의가 산모의 물음에 답하는 토크쇼, 분유 관리법 등 체험형 수업 등 도입
새단장한 '남양분유 임신육아교실'의 토크쇼 코너에서 한상규 MC가 질문한 예비 산모에게 마이크를 건네고 있다.(사진=남양유업)
새단장한 '남양분유 임신육아교실'의 토크쇼 코너에서 한상규 MC가 질문한 예비 산모에게 마이크를 건네고 있다.(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의 ‘남양분유 임신육아교실’이 예비 산모와의 소통형 토크쇼와 ‘라떼파파(육아에 적극적인 아빠)’ 실전 분유 타기 참여형 수업을 도입해 소통·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새단장한다.

‘남양분유 임신육아교실’은 1971년 전국 우량아 선발대회를 시초로 1983년부터 임신, 출산 관련 교육프로그램으로 이후 36년간 전국에서 8100여회 이상 개최, 267만명이 넘는 임산부가 참여한 남양유업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남양유업은 우선 KBS 공채개그맨 출신 한상규 MC의 진행으로 전문의와 산모가 즉문즉답하는 ‘토크쇼’를 도입해 산모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또 예비 아빠가 참여할 수 있는 실전 분유 타기, 안전한 분유 관리법 등에 대한 체험형 수업을 도입한다. 여기에 젊은 예비 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신나는 힐링 뮤지컬과 육아에 필요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임신육아교실 담당자는 “최근 산모교실에 오는 예비 부모님들은 이미 맘카페를 통해 주요정보를 다 검색하고 온다”며 “이제는 강의 형태의 지식 전달보다 산모 개개인의 궁금증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소통형 임신육아교실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라떼파파 트렌드가 화제가 되면서 평등 육아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늘어나고 실제 예비 아빠의 참여가 늘고 있다”며 “홍원식 회장의 상생 철학을 바탕으로 예비 부모를 위해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해 평등 육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