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미물냉면·메밀소바…‘샘표국시’ 여름 한정판 국수 출시
동치미물냉면·메밀소바…‘샘표국시’ 여름 한정판 국수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6.2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5종…1인분 간편 소포장에 쫄깃한 식감 ‘장점’
(제공=샘표식품)
(제공=샘표식품)

식품·유통업계가 다가오는 무더위를 맞아 ‘여름 한정판’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는 가운데 샘표의 국수 전문 브랜드 ‘샘표국시’가 무더운 여름을 맞아 한정판 국수 5종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26일 샘표에 따르면 신제품 5종은 동치미물냉면과 비빔냉면, 메밀소바, 동치미막국수, 비빔막국수 등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1인분씩 소포장 된 메밀면과 함께 육수와 양념장이 들어 있어 여름철 별미 국수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샘표의 설명이다.

특히 메밀면은 손으로 반죽하던 옛 방식에서 착안해 잘 치댄 메밀반죽을 제대로 눌러 뽑아, 면발의 쫄깃한 식감이 제대로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좀 더 제품을 살펴보자면 ‘샘표 동치미 물냉면’은 국내산 무로 담근 동치미 국물을 사용해 맛이 깊고 시원하며 국내산 마늘·생강 등을 갈아 넣어 풍미가 일품이다. ‘샘표 비빔냉면’은 고춧가루와 마늘, 양파, 대파가 들어가 칼칼하고 깔끔한 맛이 좋다.

‘샘표 메밀소바’는 고소한 메밀면과 가쓰오부시를 우린 깊고 진한 소바소스의 궁합이 좋고, ‘샘표 동치미막국수’는 동치미 엑기스를 담아 깔끔하고 시원한 동치미 육수가 특징이다.

또한 ‘샘표 비빔막국수’는 매콤달콤한 비빔장 양념에 참기름을 더한 고소한 풍미로 입맛을 돋우기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신아일보] 박성은 기자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