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사천시, 지방세 납부마감일 야간 세무민원실 첫 운영
사천시, 지방세 납부마감일 야간 세무민원실 첫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6.2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경남 사천시는 시민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근무시간 중 세무관련 상담이 어려운 납세자를 위해 정기분 지방세 세목의 납부마감일에 야간 세무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간 세무민원실은 △등록면허세(1월) △자동차세(6, 12월) △재산세(7, 9월) △주민세 (8월) 등 정기분 지방세 세목의 납부마감일에 저녁 10시까지 연장근무를 통해 지방세 부과내역 상담, 다양한 납부방법 안내 및 방문 시 카드수납 등의 업무를 처리한다.

이달 6월에 부과된 자동차세 1기분 납부마감일인 오는 30일이 일요일 휴일이여서 7월1일 월요일까지 납부기한이 연장되는데, 이날 저녁 10시까지 야간 세무민원실이 처음으로 운영된다.

특히, 종이고지서 없이 인터넷 납부, 가상계좌 이체, 은행ATM기기 납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세금을 납부하는 시대에 맞춰 온라인 납부에 대한 민원을 안내하여 다양한 납부방법에 익숙하지 않은 납세자들을 적극 돕는다.

야간 세무민원실 운영을 통해 정기분 지방세 납기 내 징수율을 높이는 한편, 시민들은 지방세 납부를 깜빡 잊고 있다 은행창구 마감 후 저녁 시간대에 가산금 부담 없이 납기 내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받음으로써 가산금 추가 부담을 덜게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시 세무과 관계자는 “낮 시간대 생업으로 바쁘신 시민들이 야간 세무민원실을 많이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무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납세자 만족과 신뢰받는 세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