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김천 ‘농식품 수출정책평가’ 우수상 수상
김천 ‘농식품 수출정책평가’ 우수상 수상
  • 이정철 기자
  • 승인 2019.06.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김천농협은 경북도 수출기업 표창 받아

경북 김천시는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19 경북 농식품 수출촉진대회’에서 농식품 수출정책 시군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경북도 23개 시군 중 수출기반조성, 수출달성도, 해외시장개척 및 마케팅, 수출정책 참여도 등 농식품 수출시책을 대상으로 1년간의 수출성과를 평가한 것으로, 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천농협은 샤인머스켓포도 수출증가에 큰 역할을 인정받아 경북도 수출기업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포도, 새송이버섯을 주품목으로 하여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미국, 네덜란드 등 15개국을 대상으로 매년 증가하여 2018년도는 전년대비 수출량 39%, 수출금액 56% 증가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샤인머스켓 포도는 해외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김천포도가 홍콩, 싱가포르 등 11개국을 대상으로 366t, 327만9000불을 수출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올해는 농산물 수출 활성화사업 등 5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시는 수출을 판로개척의 큰 축으로 여겨 올해 농식품수출계를 신설하여 수출인프라 구축과 규모화·조직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수출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출품목 다양화와 국가별 맞춤형 전략으로 해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접 발로 뛰겠다”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김천/이정철 기자

ljc99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