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 출시…에어프라이어에 딱
CJ제일제당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 출시…에어프라이어에 딱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6.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등심·모짜렐라·멘치 등 3종
200℃ 바삭 튀긴 후 급속냉동
가정서 기름 사용할 필요 없이
에이프라이어 14분 조리 ‘뚝딱’
(제공=CJ제일제당)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고메’를 앞세워 차별화된 맛과 품질에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신제품 냉동 돈까스는 ‘통등심 돈카츠’, ‘모짜렐라 돈카츠’, ‘멘치 돈카츠’ 등 총 3종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조리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생고기에 빵가루를 입힌 후 바로 냉동시키는 방식으로 제조된 기존 제품들과 달리, 이번 신제품은 200℃에서 돈까스를 바삭 튀긴(프리프라잉, Pre-Frying) 후 급속 냉동했다. 이를 통해 집에서 기름을 사용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14분만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까지 완벽하게 튀겨진 돈까스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제품 개발에 앞서 냉동 돈까스 제품 취식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며 “집에서 두툼한 고기를 튀겨야 하기 때문에 조리 미숙으로 겉이 타거나 속이 익지 않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할 때도 기름을 발라 조리해야 하는 등 다소 불편하면서 부담스럽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러한 소비자 반응과 애로를 최대한 고려해 CJ제일제당은 맛과 품질, 조리 편의성을 차별화한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를 개발, 출시한 것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의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종 모두 8480원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