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하절기·장마철 환경오염 특별 단속
군산, 하절기·장마철 환경오염 특별 단속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9.06.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주요 하천에 감시반 편성·순찰활동 병행

전북 군산시는 하절기·장마철 집중호우 시 폐수 무단방류 등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감시활동은 장마철 예상시기인 6월 말부터 오는 8월까지 2개월 동안 실시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폐수 배출시설, 가축분뇨 배출시설, 폐기물 처리시설을 대상으로 비밀배출구 설치여부, 고장에 따른 미가동 행위 등의 시설점검과 사업장내 보관중인 폐수, 가축분뇨, 폐기물 등의 공공수역 무단방류 등의 환경오염행위를 집중 지도 점검하고 강우시 산업단지 및 주요 하천에 대해 감시반을 편성해 순찰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장마철 집중호우 시에는 사업장 내 보관 방치하고 있거나 처리중인 폐수,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으로 유입될 우려가 높고 불법으로 투기하는 환경위반행위가 증가하는 시기이며 이에 시는 고의·상습적인 사업장에 대해 관련 법규에 따라 고발 및 행정처분 등 엄중 조치 하고, 위반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시설복구 및 기술지원 등의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차성규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단속기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환경오염행위 신고‧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며 "시민이 적극적으로 감시하고 참여해 줌으로서 깨끗한 환경이 조성되며 이번 단속을 통해 오염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