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다정초, 생각그루 독서주간 운영
세종 다정초, 생각그루 독서주간 운영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9.06.2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 마련
(사진=세종시 다정초등학교)
(사진=세종시 다정초등학교)

세종시 다정초등학교는 지난 17일부터 일주일간 학생 930여명을 대상으로 ‘생각그루’ 독서교육 주간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정초 학생들의 독서하는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독서 골든벨 △독서쿠폰 발행 △독후화 그리기(인상 깊은 장면 그리기) △독서 토론 △도서 홍보물 제작하기 등 다양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내 도서관에서 치러진 ‘독서쿠폰 발행’은 독서교육 주간 동안 도서관을 방문한 학생들이 미션을 수행하고 5개의 도장을 획득하면 작은 상품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도서관이 보다 친근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각 학년별로 진행된 프로그램 중 ‘독후화 그리기’를 통해서는 자신이 읽었던 책 중 특별한 의미로 다가온 책을 선정하고 그 중 한 장면을 직접 그려봄으로써 책과 자신의 삶을 엮어보는 활동을 했다.

다정초 독서교육 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은 바로 ‘독서 골든벨’이었다. 

학년별로 진행된 독서 골든벨은 각 학년 권장도서의 책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는 활동으로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고 학년별 특색을 잘 살린 활동이었다.

3학년 독서 골든벨을 울린 류가현 학생은 “평소에 책을 열심히 읽었는데 이번에 골든벨을 울리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책을 읽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경숙 교장은 “이번 독서교육 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다정초 학생들이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꾸준히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세종/김순선 기자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