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SSG닷컴, 새벽배송 시작…"쿠팡·마켓컬리 게 섰거라"
SSG닷컴, 새벽배송 시작…"쿠팡·마켓컬리 게 섰거라"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6.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서울 10개구 우선 서비스 제공…자정까지 주문하면 새벽 6시 전 배송완료
올해 12월경 김포 소재 '네오(NE.O) 003' 오픈하면 지역·품목 확대 가능
최우정 대표 "타 업체 대비 2배 이상 많은 신선상품, 보냉가방을 통한 친환경 배송 등 차별화"
SSG닷컴이 27일부터 서울 10개 구부터 우선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우정 SSG닷컴 대표가 기자단 투어에서 새벽배송 서비스 도입배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사진=김소희 기자)
SSG닷컴이 27일부터 서울 10개 구부터 우선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우정 SSG닷컴 대표가 기자단 투어에서 새벽배송 서비스 도입배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사진=김소희 기자)

SSG닷컴이 27일부터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SSG닷컴은 25일 ‘SSG.COM 온라인 배송시스템 혁신 기자단 투어’를 열고 김포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NE.O 002)의 경쟁력을 토대로 강서·양천·동작·용산·서초·강남 등 서울 10개 구를 대상으로 새벽배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벽배송은 전날 자정까지 주문을 마치면 다음날 새벽 3시부터 새벽 6시 사이에 배송이 모두 완료되는 서비스다. 배송 시점을 다음날 새벽뿐 아니라 이틀 후, 3일 후 새벽까지 날짜를 지정해 계획된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배송 가능한 상품은 신선식품, 유기농 식재료, 베이커리, 반찬류, 밀키트 등 식품류는 물론 기저귀, 분유 등 육아용품에서 반려동물 사료까지 총 1만여가지에 달한다. 

안철민 물류운영 담당은 “기존 새벽배송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신선상품 구색이 2배 이상 많은데, 이는 최대 5만개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김포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에서 배송이 이뤄지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SG닷컴은 올해 12월경 김포 3호 센터가 오픈되면 새벽 배송 지역과 물량을 획기적으로 늘릴 방침이다.

특히, SSG닷컴의 새벽배송은 국내 최초로 포장 부자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서비스로 최근 이슈가 되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했다.

SSG닷컴은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새벽배송용 보랭가방 ‘알비백’ 10만개를 자체 제작해 구매자에게 제공한다.

그 동안 보냉가방을 제작해 인원 한정 체험단을 꾸려 운영한 사례는 있었지만 전체 구매자를 대상으로 보냉가방을 제공해 스티로폼 박스 등의 부자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SSG닷컴이 처음이다. 

SSG닷컴은 새벽배송 서비스 실시를 기념해, 7월 한달 간 새벽배송 주문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시저샐러드’, ‘스테이크 밀키트’, ‘후앙베이커리 마늘바게트’ 등 30종이 넘는 아침식사용 사은품도 매일 하나씩 증정할 예정이다. 

최우정  대표는 “자동화 설비를 갖춘 최첨단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통해 배송 효율을 더욱 높여 온라인 배송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할 것”이라며 “타 업체 대비 2배 이상 많은 신선상품, 보냉가방을 통한 친환경 배송 등 차별화된 ‘새벽배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