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직기강 문제 엄중대처와 복무기강 확립
대전시, 공직기강 문제 엄중대처와 복무기강 확립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6.2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 시장, 시대 뒤떨어진 공직자 관행 질타
문제의식 갖고 복무기강 확립 선언
(사진=대전시)
(사진=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최근 발생한 공직기강 문제에 대해 엄중대처와 복무기강 확립을 강조했다.

먼저 허 시장은 “최근 집중 보도된 공직기강 문제에 대해 시장으로써 시민께 죄송스런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허 시장은 “이번 사안은 세상의 눈으로 볼 때 시대에 뒤 떨어진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조직의 불미스런 내용을 찾아 정리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지 않은 공직 관행을 뿌리 뽑겠다”고 다짐했다.

또 허 시장은 공직기강 문란이 관행으로 포장되지 않도록 도덕적 기준을 정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허 시장은 “이 사안이 얼마나 심각한지 국·과장이 문제의식을 갖고 있었는지, 적당히 감추고 넘어갈 일로 인식하지 않았는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며 “이를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공직기강이 평소 어떠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특히 허 시장은 “세상이 얼마나 변했고, 우리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기준에서 바라보는지 늘 의식해야 한다”며“우리에게 일상화된 것이 세상의 눈으로 볼 때 아주 뒤떨어진 것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이번 사태를 시장이 언론보도로 알아야 할 정도로 보고체계도 심각했다”고 거론했다.

허 시장은 이번 사태를 비롯해 산하기관·조직에 대한 근무기강 문제에 강력히 대응해 추후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허 시장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그간의 문제점을 찾아 정리하고 바른 질서를 마련할 수 있게 분명한 태도로 하겠다”며 “이를 우리 모두의 몫으로 인식하고 특별히 신경 써 복무기강이 제대로 자리 잡게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내달 대전에서 열리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준비 철저, 실국별 홍보능력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