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꽃박람회장 조성 현장 견학
안면도 꽃박람회장 조성 현장 견학
  • 천세두기자
  • 승인 2009.02.0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박람회 범도민지원협 홍보분과위원, 토론회 가져
꽃박람회 범도민지원협의회 홍보분과위원회(위원장 임동규) 위원들은 안면도에 모여 ‘2002년 꽃박람회의 환희와 감동을 다시 재연하자’며 입을 모았다.

홍보분과위 위원들은 5일 태안 안면도 꽃박람회장 조성 현장을 견학하고, 위원들이 해야 할 역할 등에 대해 토론회를 갖었다.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소속 기관 및 단체회원 대상 캠페인 및 소관 발행 잡지 및 홈페이지에 꽃박 홍보 내용 게재 △각종 회의를 행사 기간에 개최하여 행사장 방문 유인 △유관 기관, 단체 회의 및 각종 모임 참석 홍보 △각종 인터넷 카페를 활용한 홍보 활동 등이 있다.

이날 꽃 박람회 준비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체험한 위원들은 꽃박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도민 붐 조성에 나서기로 하고, 체득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꽃박람회 홍보와 관람객 유치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토론회를 주재한 임동규 위원장은 “현장견학이 이번 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홍보분과위원들이 지혜를 모으는 더 없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꽃박람회 성공이 우리지역 발전과 미래 번영을 위한 일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이성우 도 공보관은 “꽃박람회가 이제 7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무엇보다 홍보가 꽃박람회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며 “남은 기간 홍보와 관람객 유치활동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꽃박람회 홍보분과위는 임동규 위원장(現 한국자유총연맹 충남도지회장)을 비롯해 4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 구성인원은 △한국농업경영인 도.시군 회장 17 △언론사 대표 9 △한국자유총연맹 도·시·군지회장 6 △도 교육삼람회 도.시군 회장 6 △전국농민회 도 연맹부회장 △쌀 전업농 도 연합회장 △한국화훼협회 도지회장 △도 농공단지협의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도지회장 △도지부장 △전국산림경영인 도지회장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