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산청군 상반기 올-스마일 공무원·민간인 선정
산청군 상반기 올-스마일 공무원·민간인 선정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6.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건설과 김재환 주무관.
안전건설과 김재환 주무관.

 

경남 산청군이 밝은 미소로 업무에 임하는 올-스마일(All-smile) 공무원과 민간인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산청군은 올해 상반기 올-스마일 공무원에 김재환 주무관과 양옥금 상중보건진료소장, 민간인으로 삼장면 새마을부녀회장 장순복씨를 선정했다.

군은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고 군정에 적극 동참하는 군민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올 스마일 공무원·민간인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올-스마일 공무원으로는 국가안전대진단과 안전문화운동 등 지역주민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맡아 항상 밝은 미소로 솔선수범하는 김재환 주무관이 선정됐다.

상중보건진료소 양옥금 소장
상중보건진료소 양옥금 소장

 

또 27년간 진료소를 찾는 환자들 뿐 아니라 간호가 필요한 가정에 직접 방문해 주민의 아픔을 함께 나눈 건강 전도사 양옥금 상중보건진료소장도 올-스마일 공무원에 선정됐다.

민간인으로 선정된 장순복씨는 지난 2015년부터 삼장면 새마을 부녀회장직을 맡아 상냥한 마음과 웃는 얼굴로 이미용·수지침 봉사 등 재능기부를 실천하는 한편 이웃을 돌보는데 앞장서 왔다.

삼장면 부녀회장 장순복씨
삼장면 부녀회장 장순복씨

 

군 민원과 관계자는 “세상을 바꾸는 힘은 나를 먼저 바꾸는 한걸음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다."면서"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건네는 미소가 조직문화를 바꾸고 주민을 행복하게 한다”며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직장문화를 싱그러운 미소로 바꿀 수 있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산청군]

[신아일보] 산청/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